재택수업 연장

1일동안 열지않음

닫기

  • 버튼
  • 버튼
  • 버튼
  • 버튼

팝업존

2020 학사일정

03

  • 03-01, 삼일절
  • 03-16, 1학기 개강일자
학사일정 더 보기

DIST Notice

  • 공지사항공지사항

    • 2020년 1학기「청년창업농육성장학생」추가모집 선발 연장 공고 2020.03.26
      2020년 1학기「청년창업농육성장학생」추가모집 선발 연장 공고1. 지원내용 : 등록금 전액 + 학업장려금 200만원   ※ 타 장학금을 받은 경우, 등록금 범위 내에서 그 금액을 제외하고 지원2. 지원대상(자격요건) <신규자>  -  모든 대학(전공 무관) 3학년 이상 재학생 -  전문대 1학년 2학기 이상 재학생   * [공통] 시행년도(2020.1.1.) 기준 만40세 미만인 자(1980.1.1.이후 출생자) - 직전학기 성적(백분위 점수) 70점 이상, 12학점 이상 이수한 자 <계속자>* 직전학기(19.2학기) 동 장학금을 수혜받은 자 - 직전학기 성적(백분위 점수) 70점, 12학점 이상 이수한 자 - 의무교육 30시간이상 이수한 자3. 선발규모 : 총 200명 내외4. 최대지원학기 : 최초 선발 후 졸업 시 까지 계속지원(매학기 지원요건 충족 시) - 일반대 : 최대 4개 학기 - 전문대 : 최대 3개 학기(전공심화과정 진학 시 최대 4개 학기)5. 지원조건 - 졸업 후 장학금 수혜 횟수에 해당하는 기간만큼(수혜 학기당 6개월) 영농 및 농림축산식품   분야에 취업 또는 창업 이행 - 심사·선발 절차 : 신청 → 서류심사 → 보증보험가입 → 최종선발 - 신청기간 : ‘20.3.9.(월) 10:00 ~ 4.6.(월) 17:00 *모집기간 연장- 신청방법 : 농어촌희망재단 홈페이지(www.rhof.or.kr)에서 온라인 신청 - 결과발표 : ‘20.4.28.(화) 예정(재단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 ※ 유의사항 - 신청 전 반드시 선발안내문을 통해 장학생 선발요건 및 신청 방법,     제출서류 등 세부사항 확인 요망 -  신청 시 계획서를 작성하는 경우, ‘한글’이나 메모장 등에 미리 내용을     작성·저장하여 온라인 신청 시 복사 및 붙여넣기를 권장 -  신청 전 제출(구비)서류 등을 미리 발급하여 PDF 변환(용량 : 3M이하)하여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시 업로드 요망(해당자에 한함) -  마감일에는 접속자가 몰려 온라인 지원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신청서를 작성하여 마감일 전에 신청 완료하기를 바람 -  문의전화 : 02) 509-2114, 장학팀 (상담시간 : 평일 09~18시)
    • 2020학년도 1학기 복학생 오리엔테이션 자료 안내 2020.03.26
         2020학년도 1학기 복학생 오리엔테이션 자료 안내2020학년도 1학기에 예정되었던 복학생 오리엔테이션이 '코로나 19' 로 인해 개최하지 못해 안내자료로 대체하게 되어 복학생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안내자료는 붙임 파일을 참고해 주시고 기타 문의사항은 학과 또는 교무처 (055-370-8044)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학습개발센터] 2020학년도 제1학기 신산업 지식탐험 프로그램 ... 2020.03.25
        [2020학년도 제1학기 신산업 지식탐험 프로그램참여자 모집 안내]     1. 목적    가. 다양한 주제의 지식 습득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기여    나. 정규 교육과정으로 충족되지 않는 기초지식 분야에 대해 비교과 교육과정 수강을 통한 학업성취도 향상    다. 자기 주도적인 온라인 학습을 통한 경쟁력 강화2. 대상: 전체 재학생 누구나 (전공심화 과정 포함)3. 모집기간: 상시 모집 / ~ 6. 5.(금)4. 수강기간: ~ 6. 24.(수)5. 이수증 및 수강확인 보고서 접수기간: ~6. 26.(금)6. 참여방법① 참여 신청⇒② 강좌 수강⇒③ 이수증 및 수강확인 보고서 업로드⇒④ 만족도 및 수요조사 실시THE키움 학생역량관리 시스템에서 온라인 접수 ※시스템 매뉴얼: '붙임' 참조온라인 교육사이트에서 듣고 싶은 강좌 수강수강 강좌에 대한 이수증 또는 수강확인 보고서 업로드프로그램 내용 등에 대한 만족도 및 수요조사 실시※ 조사 참여 후, 마일리지 자동 지급상시접수(~6.5.(금))   ~6.24.(수)   ~6.26.(금)   ~7.10.(금)※ 이수증을 제공하지 않는 사이트 인 경우 수강확인 보고서를 작성 및 업로드 해야 함 (양식:‘붙임’참조) 7. 온라인 교육사이트 목록연번사이트 명사이트 주소1K-MOOCwww.kmooc.kr2KOCWwww.kocw.net3서울시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4(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지식www.gseek.kr5늘배움www.lifelongedu.go.kr6배움나라www.estudy.or.kr  8. 신청하기: THE키움 학생역량관리 시스템(http://thekium.dist.ac.kr) 접속 및 로그인 후, 신청  9. 참여혜택   -. 마일리지 점수 부여: 학습시간별 차등 지급    ※ 마일리지 제도 개편 후, 점수 별도 안내 예정   2020. 3.교수학습개발센터장
    더보기
  • 언론보도언론보도

    더보기
  • 입시공지입시공지

    • 재택수업 (4월 4일까지) 안내 2020.03.23
      재택수업 (4월 4일까지) 안내  친애하는 DIST 신입생,재학생 여러분 정부는 지난 21일 대국민담화를 통해 종교시설과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에 대해 15일 동안 운영중지를 강력히 권고했습니다. 이는 다음 달 6일 예정된 각급 학교 개학을 앞두고 ‘사회적 거리 두기’의 강도를 높여 ‘코로나19’ 확산의 위험을 최대한 낮추자는 취지입니다. 따라서 본교에서도 이 취지에 따라 학생들의 안정을 위해 기존의 3월 16일부터 3월 28일까지 실시해오고 있는 재택수업을 4월4일까지 일주일 더 연장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재택수업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항을 참고하시고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붙임자료 「2020-1학기 e-campus 사용 매뉴얼, 재택수업 운영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사제동행형(멘토링형) 교과목도 이번 재택수업 3주차부터는 실시하기로 결정됨  - 강의계획서 및 강의안 탑재: 3/27 (금)  - 과제물 부여: 3/27(금) 2. 재택수업의 학습 및 과제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학생들의 과제물 제출 기한을 다음과 같이 완화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과제물 제출 기한: 해당수업 해당교시 2주후 (다다음주) 수업 전까지  ex) 3/16 (월) 2,3교시 수업의 경우: 3/30 (월) 2교시 전까지 과제물 제출  - 과제물 미제출시 해당 수업 결석으로 처리3. 학습자료 및 과제물 확인  - 1주차 수업: 3월 16일(월)부터 확인 가능  - 2주차 수업: 3월 23일(월)부터 확인 가능  - 3주차 수업: 3월 30일(월)부터 확인 가능 4. 학생 로그인 방법 ID : 학번,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7자리학번 조회 방법 : 학교 홈페이지 → 학생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 학번 조회   또한, 가급적 외출 및 다중시설 이용을 자제해주시고, 다시 한번 건강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2020년 3월 23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총장
    • 2020-1학기 재택수업 (3월 16일 ~ 3월 28일) 안내 2020.03.06
      재택수업 (3월 16일 ~ 3월 28일) 안내 친애하는 DIST 신입생, 재학생 여러분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교육부의 학사운영 권고안에 따라 본교에서는 개강을 계속 연기할 수 없어 3월 16일부터 3월 28일(1~2주차 수업)까지 재택수업을 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재택수업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항을 참고하시고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붙임자료 「2020-1학기 e-campus 사용 매뉴얼, 재택수업 운영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학과에서 신입생, 재학생 재택 수업 안내(1학기 시간표 등) 2. 대학 홈페이지 e-campus 에 탑재된 강의계획서 참조 3. 탑재된 강의안을 학습 후 e-campus에 과제물 제출(과제물을 출석으로 대체)  -. 과제물 제출 기한: 해당수업 해당교시 다음주차 수업 전까지  -. 과제물 미제출시 해당 수업 결석으로 처리 4. 학습자료 및 과제물 확인  -. 1주차 수업: 3월 16일(월)부터 확인 가능  -. 2주차 수업: 3월 23일(월)부터 확인 가능 5. 학생 로그인 방법 ID : 학번,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7자리학번 조회 방법 : 대학 홈페이지 → 학생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 학번 조회  또한 가급적 외출 및 다중시설 이용을 자제해주시고, 다시 한번 건강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2020년 3월 6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총장
    • 2020학년도 개강 2주 연기(개강일 : 3월 16일) 안내 2020.02.27
       2020학년도 개강 2주 연기(개강일 : 3월 16일) 안내   친애하는 DIST 신입생,재학생 여러분 ’코로나 19‘로 인해 정부의 감염병 대응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 발령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가급적 외출 및 다중시설 이용을 자제해주시고, 건강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본교에서는 ’코로나19‘의 감염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개강을 2주 연기(개강일 : 3월 16일)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부득이한 결정이오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리며 안전한 캠퍼스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본교에서는 ‘코로나19’ 감염증으로부터 재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아래와 같이 안전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코로나19’ 감염 예방 매뉴얼 수립 시행 및 감염 예방 자문단 구성  - ‘코로나19’ 감염 예방 매뉴얼 붙임자료 참조2.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해외여행자(교수, 직원, 조교, 학생) 전수조사 매주 실시 및 철저한 자기관리 교육, 감염시 자가격리 등의 후속 조치. 마스크 착용 의무화, 교내 전역 손세정제 비치3. 기숙사: 열화상 카메라 운영, 매일 2회 체온 체크, 감염 의심인 경우 즉시 적절 한 격리, 매일 기숙사 전역 및 각 방 방역4. 교내 방역  - 매주 일요일(3/1, 3/8, 3/15, 3/22, 3/29)을 이용하여 교내 전구역 집중 방역  - 방역시간: 09:00∼17:005. 도서관 폐쇄(3월 6일까지)6. 각 사무실 휴대용 소독제 비치 ※ 학생들은 급한 용무 외에는 학교 방문은 자제해주길 바라며, 개학 후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후 출석 바랍니다. 또한 ’코로나 19‘의 감염 의심 증세가 발생하면 자가격리 등 적절한 조치를 해주길 바라며,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출석이 인정됩니다. 2020년 2월 26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총장         
    더보기

학과 · 학부소개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으로부터 교육품질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16년도 교육부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계속 지원 대학 !

포커스

MORE
Back to Top